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해외직구로 UHDtv를 사면 uhd 지상파를 수신할수 있을까?
    제품체험 2019. 4. 13. 12:26

    65인치 삼성tv  un65nu8000이란 모델을 점찍고 해외 직구를 하기전에 여러가지 알아보았다. 

    우선 로컬변경은 어렵지않게 방법들이 나와 있어서 될거 같다. 

    그리고 중요한것은. 공중파 수신인데 국내제품은 두개의 동축케이블 꽂는 짹이 있는 반면 북미직구 제품엔 한개의 짹이 있다. 

     

     

    국내제품

     

    북미판은 그냥 한개의 짹 인 반면 국내제품은 2개이다. 

    설명서엔 이렇게 써있다

     

    지상파 안테나를 연결할 경우에는 '지상파 UHD' 또는 '지상파 / 케이블' 단자에 안테나 케이블을 연결하세요.

    케이블 안테나를 연결할 경우에는 '지상파 / 케이블' 단자에 안테나 케이블을 연결하세요.

    지상파와 케이블 안테나를 모두 연결할 경우에는 지상파 안테나는 '지상파 UHD' 단자에,

    케이블 안테나는 '지상파 / 케이블' 단자에 안테나 케이블을 연결하세요.

     

     그렇다면 왜 이렇게 국내제품은 2개인 반면 미국판은 1개일까 

    내 추측인데 미국은 공중파만 케이블로 끼우고 케이블등은 셋톱박스로 이용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그렇지만 직구한 uhdtv는 국내 지상파uhd를 수신할수는 없다. 

    직구 판매사에 문의했는데 안된다는 답변을 받았다. 

    또다른 게시글에선 

     해외 직구 TV는 국내UHD 지상파 방송 수신이 불가합니다 . 해외직구로 구매하는 경우 북미형 ATSC3.0 이 적용되어 출시되긴 하지만 미국 제품에 CAS(컨텐츠 보호 프로그램)가 적용되어서 국내에서 UHD 수신이 불가하다고 하네요

     

    직구 제품이 저렴해 un65nu8000의 경우 120만원 정도 하는데 지상파uhd는 직접수신이 불가능하다  hdtv는 로컬변경으로 쉽게 적용히 되니 볼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에 시간이 지나 셋톱박스가 지상파uhd를 재전송할수만 있다면 직구 사는것도 문제가 안될텐데 ....

    iptv나 디지털케이블 셋톱박스 로는 지상파uhd는 kbs sbs  mbc등에서 막아서 당장은 어렵고 자체 컨텐츠채널 몇개를 사용할수 있는것이 전부이다.

     

    uhd방송을 보려면 어쩔수 없이 국내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나을듯 싶다.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버튼()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